경기도하남에공동R&D센터개소...차세대콘텐츠제작기법에최적화된LED개발

] LG전자가 메타버스 플랫폼 업체 브이에이코퍼레이션과 손잡고 버추얼 프로덕션(가상 배경을 활용한 촬영기법) 수요에 대응하는 LED 사이니지를 개발한다. 사진은 LED 사이니지로 가상 배경을 구현한 버추얼 스튜디오의 예시 이미지. 

[시사프라임/박선진 기자] LG전자가 급증하는버추얼프로덕션(가상배경을활용한실시간촬영)수요에대응하는LED사이니지기술고도화에나선다.

LG전자는국내메타버스플랫폼기업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과손잡고8일경기도하남시에위치한브이에이스튜디오하남(VA STUDIO HANAM)에공동R&D센터를열었다.이를통해양사는ICVFX(In-camera Visual effects)에최적화된LED월(Wall)공동개발은물론이고,향후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버추얼스튜디오구축에도협업한다.

ICVFX는스튜디오에LED월로배경을구현하고배우의연기와화면에나오는가상배경을한번에촬영하는기법이다.단색배경앞에서촬영한영상에컴퓨터그래픽(CG)으로배경을입히는기존크로마키(Chroma-key)기법대비콘텐츠제작시간과비용을줄일수있고보다생동감넘치는영상을구현할수있어차세대콘텐츠제작방식으로각광받고있다.

LED사이니지가실제현장에서촬영한것처럼이질감없는배경을구현하기위해서는뛰어난화질은물론이고다양한스튜디오형태에맞춰설치가가능한디자인유연성,촬영앵글에따라배경화면을실시간으로동기화하고다양한색감을구현해내는고도화된소프트웨어역량등이중요하다.

LG전자는상업용디스플레이분야에서확보하고있는독보적인기술력에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콘텐츠기획및제작역량을더해버추얼프로덕션환경에최적화된사양의LED사이니지를개발할계획이다.

LG전자는초고화질마이크로LED LG매그니트(MAGNIT)를포함해▲플렉서블모듈을적용한리얼커브시리즈▲선명한화질을구현하는파인피치(Fine Pitch)시리즈▲사운드시스템을내장한올인원시리즈등다양한고객수요에대응하는실내용LED라인업을확보하고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최근글로벌OTT업체넷플릭스와버추얼프로덕션파트너십계약을체결하는등해당분야의뛰어난기술력과인프라를인정받고있다. LG전자와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급증하는버추얼프로덕션수요에선제대응하기위해지난해8월부터협업을이어오고있다.

LG전자ID사업부장백기문전무는“빠르게변화하는고객과시장의니즈에선제적으로대응하기위해고객과함께고민하고,고객이원하는제품을적시에공급하는최상의비즈니스파트너로발돋움할것”이라고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