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친환경 스타트업‘마린이노베이션’과'업사이클링 다이어리 키트'제작·배포

롯데홈쇼핑은 우수 스타트업 육성의 일환으로 친환경 스타트업 '(주)마린이노베이션'과 '업사이클링 다이어리 키트' 1만개를 제작하고, 임직원 및 파트너사에게 제공했다. 

[시사프라임/박선진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우수 스타트업 육성의 일환으로 친환경 스타트업‘㈜마린이노베이션’과‘업사이클링 다이어리 키트’ 1만개를 제작하고,임직원 및 파트너사에게 제공했다.

‘㈜마린이노베이션’은 버려지는 해조류를 활용한 혁신적인 친환경 포장재 기술로 국내외에서 인정 받고 있는 소셜 벤처기업이다.롯데홈쇼핑이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지난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디자인 이노베이션 랩’에 참여하며 롯데홈쇼핑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디자인 이노베이션’은 차세대 스타트업을 발굴해 상품화,사업화를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생활·소비재 산업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해 지원금을 제공하고,상품 생산,멘토링,판로 지원 등을 돕고 있다.현재4기까지35개 스타트업에게 지원금14억 원을 제공했다.

롯데홈쇼핑은‘㈜마린이노베이션’과 지난9월부터‘친환경 다이어리 키트’제작을 함께 기획했으며,상품화를 위해 롯데홈쇼핑 상품기획자(MD)가 참여한 컨설팅 프로그램을6개월 간 지원했다.우뭇가사리,모자반 등 버려지는 해조류를 활용한‘다이어리 노트’, ‘에코링메모장’, ‘미네랄 캘린더’,재활용 펄프 소재의‘크라프트백 아웃박스’,커피 부산물을 활용한‘커피펜슬’이 한 세트다.생산 과정은 물론 이용 후 자연 상태에서90일 이내에100%생분해돼 친환경적이다.롯데홈쇼핑은 새해를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들을 격려하고자1만 세트를 직접 구입해 임직원 및 우수 파트너사들에게 배포했다.

정윤상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유망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상품을 발굴해 육성 및 투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지난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국내외 기업들이ESG경영을 강화함에 따라 지난해 친환경 제품 육성을 목적으로 선정한 스타트업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으며,앞으로 투자를 주체하는 역할에서 나아가 판로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역할로 보다 더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우수 스타트업들에게 자사가 보유한 역량과 채널을 통한 컨설팅과 판로 지원 등을 통해 창업지원 육성을 강화하고 있다.TV홈쇼핑,온라인몰, T커머스 등 보유 채널을 활용한 판로 지원은 물론대만,베트남 등 해외진출 촉진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디자인 이노베이션 랩’참여 스타트업들은 프로그램 이후 상품화에 성공,국내외 판로 개척을 통해 매출도 평균150%이상 신장했다.수출 계약,대기업 및 벤처 캐피탈을 통한 크라우드펀딩 지원,국내외 유명 창업 대회 수상 등 각종 성공 사례를 남기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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