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청년희망적금’미리보기 서비스 제공!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한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서비스를 시행한다고9일 밝혔다.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는 만19세~만34세 청년을 대상으로 신한 쏠(SOL)을 통해 신한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여부를 사전에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입대상 결과는 신청일로부터2영업일 이내에 문자 알림을 통해 알 수 있고 가입대상자는 적금 가입 시 가입요건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고 신한 쏠(SOL)및 영업점에서 바로 가입이 가능하다.

신한 청년희망적금은 청년의 안정적 자산 형성을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24개월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1천원부터5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하며 기본이자 연5.0%에 우대금리 최고 연0.7%를 더해 최고 연5.7%금리를 제공한다.

가입대상은만19세~만34세 이하인 청년으로 총 급여3600만원 또는 종합소득금액2600만원이하의 개인소득 기준을 충족하고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가 아니면 가입이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0.7%로 직전1년간 신한은행 적금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연0.5%를,일정금액 소득이체가 있는 경우 연0.3%,신한인증서 발급 또는 신한 머니버스 가입 후 금융자산을1개이상 연결한 경우 연0.2%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신한 청년희망적금은 비과세 이자소득 혜택과 정부의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다.저축장려금은1년차 납입원금의2%(최대12만원), 2년차 납입원금의4%(최대24만원)을 지원받아 최대36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신한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한 고객이 매월 적금을 납부하고 연5.7%금리와 저축 장려금,비과세 혜택을 받으면 최고 연10.14%수준의 일반적금(과세상품)에 가입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2년간 매달 같은 날,같은 금액으로 납입한 경우 가정,단리적용,이자소득세율15.4%감안시)

한편,신한은행은‘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시행에 발맞춰2월18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신한 쏠(SOL)을 통해‘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에 참여하고3월31일까지 상품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1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하며,본 상품 출시에 따른 추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코로나19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상품 출시 및 이벤트를 준비했다”며“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더 쉽고 편안한,더 새로운 금융’비전에 발맞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