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주명 경기도 교육감 예비후보가 16일 청소년을 포함한 만 16세 이상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경기교육혁신연대 ‘민주진보 경기교육감 단일후보 경선’ 선거인단을 모집하며 지지자들에게 참여를 독려했다.

송주명 경기도 교육감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을 통해 혁신교육의 원설계자로서 경기교육 현장으로 돌아가, 혁신교육의 철학과 가치를 분명히 세우면서도 ‘2009 경기혁신교육’ 을 과감히 넘어서는 ‘미래를 향한 경기혁신교육의 대전환’ 즉, ‘혁신교육 2.0’을 이루고자 한다. 지금까지 젊은 교육혁신가이자 추진력 있는 민주주의자로서 삶을 살아왔다.

“소통하는 젊은 교육감, 저 송주명과 더불어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고 호소했다.

송주명 경기도 교육감 예비후보의 정책공약은 교육의 기본 내용을 본질적으로 개선하는 ‘창의지성교육 체제’ 확립과 학생들의 삶을 바꾸는 민주적인 학교공동체로의 획기적 전환, 그리고 더불어 함께 만드는 ‘분권자치교육공동체’ 를 목표로 ‘민주주의학교’ 를 추진하고, ‘보편복지학교’ 를 추구하며, ‘노동존중학교’ 와 ‘지속가능학교’ 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3월 2일부터 선거인단을 모집하고, 4월 중 1·2차 후보자토론회와 여론조사 등을 거쳐 4월 23일 경기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를 확정한다. 경선은 단일화에 참여한 후보자에 대한 휴대전화 모바일 투표, 휴대전화 ARS(자동응답시스템) 투표, 여론조사 결과를 합산해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자를 단일후보로 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현재 한신대학교 일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목포 해남 출생으로 목포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서울대 대학원 정치학 박사를 졸업했다.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김상곤교육감 혁신학교추진위원장’, ‘한신대 평생교육원장, 지역발전센터장’,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장’,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정책연구소 사회공공연구원 원장’, ‘한국노총 금융산업노동조합 KEB하나은행지부 자문위원장’, ‘노무현대통령 탄핵무효·부패정치청산 범국민행동 정책위원장’, ‘박근혜 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 공동대표’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민교협) 상임공동의장’, 등을 역임했다.

한은남 편집장 enhanok70@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