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에어컨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에어컨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롯데하이마트 냉방가전 매출액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소비자들이 냉방가전 구입에 나서면서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5월(1~16일 기준) 판매된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0% 늘었다. 같은 기간 설치가 편리한 창문형 에어컨도 65% 성장했다. 냉방 효율을 높여주는 서큘레이터는 15% 늘었다.

롯데하이마트 김태영 가전1팀장은 “4월에 이어 5월에도 일부 지역은 이미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냉방가전을 미리 구매하는 분위기”라며 “에어컨은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에 구매해야 설치 지연으로 인한 불편을 덜 수 있어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냉방가전 성수기에 접어들자 롯데하이마트는 5월 한 달간 ‘에어컨 대전’을 진행하기로 했다. 올해는 에어컨 미리 구매 트렌드에 맞춰 한 달 앞당겨 행사를 마련했다. 

전국 42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최대 96만 캐시백, 고급 캠핑카 증정, 해외여행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22년형 홈멀티(스탠드형+벽걸이형)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20만 엘포인트(L.POINT)을 제공한다. 여기에 삼성전자 창문형 에어컨 또는 청소기를 함께 구매하면 엘포인트 76만 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LG전자 행사도 준비했다. ‘22년형 투인원(2in1) 행사 모델 구매하면 최대 8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여기에 LG 오브제 공기청정기 행사 모델을 동시 구매하면 최대 10만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총 2억원 상당 ‘여름 휴가비 쏜다!’ 경품 이벤트도 펼친다.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전국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롯데하이마트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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