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2 모바일’에서 포스트 시즌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마구 리그’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마구 리그’는 동일한 구단을 선택한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출전 선수를 직접 선발하여 가상의 리그에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실제 리그와는 다른 결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경기 결과에 대한 예측을 통해 ‘특별등급팩’, ‘프리미엄 야구카드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럽원들끼리 파티를 구성해 홈런 레이스를 진행하고 목표 점수에 도달하면 ‘강화상승권’, ‘잠재력아이템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클럽 홈런 레이스’도 추가했다.

‘마구마구2022 모바일’은 17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게임으로, 마구마구의 감성을 살리면서 모바일 환경에 맞춘 시스템과 빠른 진행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2022 KBO 포스트 시즌을 기념해 오는 11월 17일까지 ‘마구마구 포스트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 ‘선수카드 조합’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최종 보상으로 최고 등급인 ‘레전드 타자 카드 7강’을 얻을 수 있으며, ‘미니게임 완료’, ‘스태프 카드 획득’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차상위 등급인 ‘골든 글러브 등급 카드 5강’을 획득할 수 있다.

‘마구마구2022 모바일’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 공식 포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