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게임 특성과 IP 살린 다채로운 이벤트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버소울', 유저 편의성 업데이트 곁들여 기대감 올라

[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하여 게임 업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넥슨·넷마블·엔씨, 인기게임 특성 살린 다양한 이벤트

넥슨은 자사 게임 15종에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넥슨]
넥슨은 자사 게임 15종에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넥슨]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15종 내에서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1월 PC방 온라인게임 점유율 3위를 거머쥔 ‘서든어택’에서는 16일까지 친구 또는 짝 유저와 함께 랭크전이나 클랜 랭크전에 5회 참여할 시 ‘달콤살벌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상자에서는 ‘하트 초콜릿 수류탄(7일/영구제)’, ‘키스 수류탄(7일/영구제)’를 포함하여 확률에 따라 보상 목록 중 1종을 얻을 수 있다.

이외 ▲나이트워커 ▲마비노기 영웅전 ▲사이퍼즈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바람의나라: 연에서도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바일 게임 ‘히트2’에서는 14일까지 매일 게임 접속 시 ‘미미의 달콤한 밸런타인 선물’을 지급하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는 3월 9일까지 미니게임 ‘달콤하게 터치!’를 운영하여 매일 1회 성공한 라운드 수에 따라 ‘[이벤트]초콜릿 상자’를 1~3개 지급한다.

또 ▲메이플스토리M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도 게임 특성을 살린 카밀라와 초콜릿 케이크 만들기, 심쿵 토끼 코스튬 획득 등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프리시즌’에서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따로 진행하지는 않는다.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머지(merge) 장르답게 ‘해피쿵렌타인 데이!’ 이벤트를 맞아 밸런타인데이 기념 자원 4종을 추가했다. 초콜릿 선물 체인에는 ▲하트 초콜릿 ▲초콜릿 컵케이크 ▲초콜릿 상자와 장식품 ‘초콜릿 케이크’가 추가되었다. 또 레벨 14에 오픈되는 ‘나만의 상점’이 함께 업데이트되어 유저들의 편의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은 14일 10시에 이벤트 푸시를 통해 ‘밸런타인 기념 상자(이벤트)’를 지급한다. 상자에서는 ‘사랑의 초콜릿(이벤트)’ 3개와 ‘종합 하프팩 상자(이벤트)’ 1개를 얻을 수 있다. 또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는 ‘밸런타인 소환 막대’를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고 있다. 리니지M은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와 함께 시련의 탑 입장 편의성 개선, 절전모드 UI 개선 등의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리니지2M'은 '설렘 가득, 달콤살벌 연금술 챌린지'를 진행한다. 미션 기간은 3월 22일까지, 연금술 참여 기간은 3월 29일까지이며 1차 밸런타인데이, 2차 화이트데이 기간에 따라 챌린지의 보상이 나뉜다.

◆ 오가는 초콜릿 속에 쌓이는 보상...카카오게임즈·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밸런타인데이 기념 인게임 일러스트. [사진=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밸런타인데이 기념 인게임 일러스트. [사진=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달빛조각사 ▲그랜드체이스 ▲프렌즈타운 ▲프렌즈팝콘에서는 초콜릿 재화를 모아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식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게임마다 상이하여 ‘프렌즈팝콘’은 15일, ‘그랜드체이스’는 20일, 달빛조각사는 3월 1일, ‘프렌즈타운’은 3월 7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3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 모바일 방치형 RPG ‘에버소울’은 3월 2일까지 ‘지켜줘! 순정♥밸런타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에버스톤’,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더불어 에버소울은 메인 스토리 제4장을 공개하고 밸런스 패치를 적용하는 등 적극적인 운영에 나선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공식카페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이벤트 한정 포토 카드’ 및 ‘카페 기프트 카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은 이벤트 기간인 22일까지 ‘[이벤트] 사랑이 담긴 초콜릿’을 벨리아 마을 NPC(산토 만지, 크리오, 바하르)에게 전달하면 호감도를 얻을 수 있다. 또 ‘[이벤트] 달콤한 편지’를 다른 이용자에게 주면 상대방이 ‘[이벤트] 달콤한 상자’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보물 획득 사냥터 확장 이벤트와 전투 경험치 500%, 기술 경험치 50% 및 아이템 획득 확률 50% 증가 핫타임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 컴투스·그라비티, 게임사별 주력 게임 IP 위주로 이벤트 꾸려

컴투스가 운영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인게임 이벤트 배너. [캡처=인게임]
컴투스가 운영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인게임 이벤트 배너. [캡처=인게임]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IP 중심으로 출석체크와 플레이 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 : 천공의 아레나’는 26일까지 미션 완료 시 이벤트 재화 ‘초콜릿’을 제공한다. 초콜릿 9개씩 모을 때마다 NPC에게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모든 NPC에게 퀘스트를 완료하면 추가로 ‘빛과 어둠의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24일까지, '서머너즈 워 : 크로니클'은 3월 3일까지 각각 7일간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컴투스프로야구2023 ▲아이모 ▲낚시의 신에서도 게임 내외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위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는 3월 2일까지 ‘2023 스윗츠 페어 축제!’에서 스토리에 따라 메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메인 이벤트 완료 시 오픈되는 일일 퀘스트를 통해 ‘스윗츠 축제 코인’을 획득하여 다양한 의상 및 버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 Next Generation’, 모바일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아레나’ 등 총 7개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