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AskUp Biz 브랜드 및 3종 서비스 예시 화면.  [사진=업스테이지]
사진은 AskUp Biz 브랜드 및 3종 서비스 예시 화면. [사진=업스테이지]

[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국내 대표 인공지능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카카오톡 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AskUp’의 비즈니스 버전인 'AskUp Biz’를 베타 서비스로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AskUp Biz는 오픈AI의 차세대 언어 모델인 GPT-4와 업스테이지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결합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다양한 업무 과정을 혁신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다.

사내에 다양한 문서를 읽고 Chat AI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AskUp Doc, 홈페이지 정보를 읽고 홈페이지 방문자들에게 Chat AI를 통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AskUp Web, 업무용 툴인 슬랙에서 활용할 수 있는 AskUp Slack 등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AskUp Biz는 GPT-4와 OCR 기술을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최적화해 기업들의 업무 효율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AI 기술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실제 업무에서도  AI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