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LTA 응 랑 청장(좌측)과 대우건설 백정완 사장(우측)  [사진=대우건설]
싱가포르 LTA 응 랑 청장(좌측)과 대우건설 백정완 사장(우측)  [사진=대우건설]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대우건설은 백정완 대표이사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해 시공 중인 현장을 찾아 임직원을 격려하고 현지 건설 시장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28일 어제는 싱가포르 육상교통청(LTA;Land Transport Authority)을 방문하고 응 랑(NG Lang) LTA 청장을 면담했다.

이 날  이루어진 육상교통청장 면담에서 백정완 사장은 대우건설이 현재 시공 중인 크로스 아일랜드 라인 CR108, 주롱 도시철도 J109 공사에 대한 성공적인 준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발주처인 육상교통청의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백 사장은 27일에는 J109현장, 28일 오후에는 CR108현장을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현안을 논의했으며 현지 및 주변 국가의 건설 시장 상황과 수주전략을 점검했다.

대우건설은 싱가포르에서 지난해 11월 톰슨이스트라인 T216 공사를 준공했으며, 현재 주롱리전라인 J109공구, 크로스아일랜드 라인 CR108공구 등 LTA에서 발주하는 지하철 환승역 및 도시철도 인프라 공사를 지속적으로 수주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