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우리 농산물 유통 활성화 프로젝트 협력 강소농 제주 천혜향 문계희씨.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우리 농산물 유통 활성화 프로젝트 협력 강소농 제주 천혜향 문계희씨. [사진=세븐일레븐]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세븐일레븐이 농촌진흥청과 함께 선보인 ‘우리 농산물 유통 활성화 프로젝트’ 2주년을 맞아 9일 오전 제주도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협력 강소농 및 청년 농부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천혜향에이드를 함께 출시한 제주 지역 강소농 부부(문계희, 고태정씨), 농촌진흥청 기술보급과 관계자 및 이한휘 세븐일레븐 제주지사장 등 약 20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오후에는 참석 인원들과 더불어 세븐일레븐 제주지사 직원 15명이 추가로 합류해 다 같이 문계희씨 부부의 천혜향 농가에서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1년 8월 ‘샤인머스캣에이드’를 시작으로 지역 강소농 및 청년 농부가 직접 재배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허니복숭아에이드’, ‘제주천혜향에이드’, ‘명인딸기에이드’ 등 총 8종의 파우치음료를 PB 브랜드 ‘세븐셀렉트’로 선보인 바 있다. 이는 특정 지역의 매력을 활용한 상품으로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는 ‘로코노미’ 트렌드와도 맞물리면서 좋은 성과를 얻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파우치에이드음료가 현재까지 5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올해(1~7월) 해당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60% 신장했고, 이를 위해 농가에서 매수한 농산물의 총량은 100톤을 넘겼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