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오는 5일과 6일 'KBW2023: IMPACT'가 진행된다. [사진=]

[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웹3.0 커뮤니티 빌더 'FactBlock(팩트블록)'에서 개최하는 6주년 'KBW2023:IMPACT(코리안 블록체인 위크 2023)'이 오늘 개최되었다. 위메이드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며 5일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키노트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KBW2023은 아시아 최대 규모 블록체인 이벤트로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참여 기업들과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블록체인의 트렌드와 기업별 현황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KBW2023은 5~6일 'IMPACT', 7~8일 'The Gateway:Korea', 9~10일 'Micro Seoul: SeoulBound' 세 가지로 나누어 진행되며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다.

위메이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KBW2023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하고, 위믹스가 기반으로 하는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과 폴리곤 공동설립자 샌디프 네일월도 메인 콘퍼런스에 참여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5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Mega-Ecosystem Wemix: Beyond Games(위믹스 메가 에코 시스템: 게임을 넘어서)'를 주제로 키노트를 발표한다.

연사로 나서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팩트블록]
연사로 나서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팩트블록]

■ 블록체인 지갑 '우나 월렛'서 이제 모든 자산 한눈에 조회

위메이드는 위믹스3.0 기반의 거대 블록체인을 계획하고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해 왔다. 그중 위믹스 재단은 지난 1일 '우나기(unagi, Unbound Networking & Accelerating Growth Initiative)’를 공개했다.

우나기는 쉽게 말하면 다양한 블록체인 간 경계를 허무는 탈중앙화와 옴니체인 방식이다. 다양한 블록체인과 디앱(dApp)을 위믹스3.0을 중심으로 연결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이를 활용한 '우나 월렛(una Wallet)'에서 각 체인에서 보유한 자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현재 ▲위믹스3.0 ▲아비트럼(Arbitrum) ▲아발란체(Avalanche) ▲BNB ▲이더리움(Ethereum) ▲크로마(kroma) ▲옵티미즘(Optimism) ▲폴리곤(Polygon)이 지원되며 추후 늘려갈 예정이다.

우나 월렛은 KBW2023 위메이드 전시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 'PoET'으로 개발자-이용자 모두 보상 배분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의 5일 KBW2023서 키노트 발표를 하루 앞두고, 위메이드는 새로운 블록 보상 분배 프로그램 ‘포잇(PoET, Proof of Ecological Transaction)’ 정식 서비스 시작을 알렸다.

PoET은 디앱(dApp)을 개발하는 빌더와 서비스 이용자 모두에게 블록 보상을 배분하는 세계 최초의 프로그램이다. 블록이 생성될 때마다 발생하는 PMR(Permanent Minting Reward, 블록 보상) 중 에코 펀드로 배정된 수량을 구성원에게 환원해 초거대 생태계로의 도약을 도모한다.

PoET 보상은 ‘VET(Verified Ecological Transaction)’ 인증마크를 받은 컨트랙트를 사용한 트랜잭션 참여자들에게 각각 동일한 PMR을 분배하는 방식으로 지급된다. 인증마크는 디앱 개발 후 신청, 심사, 승인 3단계를 거쳐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PMR 수량의 최대 25%가 제공되며 PoET 공식 사이트와 위믹스 월렛(WEMIX Wallet)에서 수령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모니터링을 통해 더욱 효과적이고 공정한 분배방식으로 지속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