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는 5일 오전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신규 서비스 '너겟'을 발표하였다. [사진=LG U+]
LG U+는 5일 오전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신규 서비스 '너겟'을 발표하였다. [사진=LG U+]

[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중간요금제가 실현될  수 있을까. LG 유플러스(LG U+) 신사업조직 '인피니스타(infiniSTAR)'는 5일 유튜브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신규 서비스 '너겟(nerget)'에 대해 소개하며 다양한 혜택으로 중간요금제 효과를 누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LG U+는 기존에 개통 이후 C/S 시에만 사용하는 통신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플랫폼화하여 지속적으료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기능을 너겟을 통해 제공한다.

너겟 라이프스타일 기능으로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ExTem'은 기존 멤버십과 같은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 핫플레이스에서 활용 가능한 무료/할인 쿠폰을 제공하게 된다. 또 향후 커뮤니티와 같은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정현주 인피니스타 센터장은 "LG U+의 핵심가치인 통신의 가치를 확장하는 것이고 신사업조직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너겟은 고객에게 맞춤형 통신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16종 5G 요금제 ▲모바일 원스톱 ▲파티페이(결합 할인) ▲토핑의 네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너겟에서는 크게 저용량 데이터 이용자와 무제한 데이터 이용자 두 고객층을 대상으로 16종의 5G 요금제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이때 요금 납부는 선납무약정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 국내에서 많지 않은 방식이지만 OTT 서비스와 같은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요금제로 변경할 시에도 차액을 계산하여 환불이 이루어지게 된다.

또 너겟은 100% 모바일 기반 통신 서비스로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한 후 쉽고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모바일 원스톱' 슬로건을 달고 ▲원하는 데이터 사용량 선택 ▲번호 선택 ▲eSIM/USIM 가입 및 활성화 ▲결제 정보 입력 ▲본인확인까지 앱 내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족뿐 아니라 지인 간 결합시에도 할인을 최대 1만 4천원까지 제공하는 '파티페이'를 적용할 수 있다. 3만원 요금제 이용시 최대 2천원, 4만원 요금제는 최대 3천원, 무제한 요금제 사용 시에는 4명 결합 시 1만 4천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너겟 '파티페이'를 통해 가족과 지인 결합 시에 통신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너겟 '파티페이'를 통해 가족과 지인 결합 시에 통신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또 마치 피자에 원하는 토핑을 올리듯이 데이터, 부가통화 등을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 서비스가 있다.

일정 시간 이용량/속도 제한 없이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타임 부스터', 정해진 시간 동안 영상/부가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부스터' 등, 저용량 요금제를 이용하더라도 마치 아이템을 구매하듯 필요한 서비스를 그때그때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다.

너겟에서는 원하는 월간 이용 데이터량을 먼저 선택한 후 요금제를 선택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일부는 고객이 요금제 설계를 하는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또 김귀현 담당은 "토핑은 저가 요금제를 쓰더라도 언제든지 추가 구매가 가능하도록 통신에 커머스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 특이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LG U+ 인피니스타 정현주 센터장이 간담회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LG U+ 인피니스타 정현주 센터장이 간담회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정현주 센터장은 "그동안 저용량 사용 고객은 선택지가 없었기 때문에 기존에 제공하지 않았던 구간을 제공한다는 점, 본인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다는 점에서 합리적인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너겟에서는 정해진 요금제 외에도 원하는 추가 서비스를 입맛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기대되는 포인트이다. 그 동안 충족되지 못했던 고객이 원하는 중간요금제를 실현할 수 있는 하나의 방편으로 평가되고 있기도 하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