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사진=제너시스BBQ]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사진=제너시스BBQ]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달 16일부터 2주간 진행한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지원자가 2,500명 이상 몰렸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초 윤홍근 회장의 신(新)인재경영 선언 일환으로 대졸 초임 연봉 파격 인상 발표 직후 실시한 상반기 공채 당시 지원자와 비슷한 규모다.

이번 하반기 공채는 ▲운영(BM, Business Manager) ▲점포개발(영업) ▲마케팅 ▲전략기획 ▲직영점장/매니저 총 5개 부문에 걸쳐 신입 사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 채용 전형에 약 2,500여명이 지원서를 냈다. 직영점장/매니저 부문은 학력과 관련없이 채용하며, 이를 제외한 분야는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통한 1차 면접과 2차 프레젠테이션(PT)면접 이후 교육평가 과정을 거친 후 최종 합격자는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초 윤홍근 회장은 ‘新인재경영’을 선언하며 대졸 신입사원 연봉(SV, FC 현장직군 기준)을 기존 3,400만원에서 4,540만원으로 대폭 인상했다. 윤 회장의 파격 연봉 인상 발표 이후 제너시스BBQ 그룹의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2,5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리며 취업 준비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