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식에서 8회 연속 CCM인증을 받았다. 사진은 왼쪽 CS운영팀 최은영 팀장과 임직원이 인증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이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식에서 8회 연속 CCM인증을 받았다. 사진은 왼쪽 CS운영팀 최은영 팀장과 임직원이 인증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NS홈쇼핑]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NS홈쇼핑이 지난 8일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열린 ‘2023년 CCM우수 인증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8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 운영하는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여 2년 마다 인증하는 제도이다.

NS홈쇼핑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 기반으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라는 기업 미션을 통해 품질경영을 기반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왔다. 2009년 첫 인증 이후 꾸준한 개선과 실천을 통해 올해 연속 8회차 CCM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CCM 재인증 평가에서는 업그레이드된 품질 평가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온점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음성 ·감성 및 스크립트 이행평가를 도입하고 이를 통해 면밀하게 상담 서비스를 전수 모니터링하여 부족한 항목에 따라 상담사별 맞춤형 코칭을 실시해 지속적으로 상담 서비스 품질을 높여왔다. 

고객센터 운영에 있어, 고객 VOC에 대해 일별 접수 건, 급증 키워드, 상품별 VOC 등을 일, 주, 월 단위로 관리한 CCM보고서를 전 임직원 공유를 통해 서비스 개선과 프로세스 개선에 적극 나서 온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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