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출입은행]
[사진=수출입은행]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상생금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중소기업에 총 3330억원의 금융 및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수은이 이날 내놓은 상생금융의 주요 내용은 ▲상생 금융서비스를 기존 2.7조원에서 3천억원 확대한 3조 지원 ▲중소기업에 대한 300억원 규모의 이자감면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ESG규제 대응을 위한 30억원 규모의 심화컨설팅 제공 등이다. 

수은은 이번에 개편된 프로그램을 통해 금리 인하 폭을 최대 0.5%p로 확대하고, 전산자동화 도입으로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는 한편 올해 상생금융 규모를 전년 대비 3000억원 확대한 3조원으로 늘릴 계획이다.  

이에 더해 수은은 지난해 8월 기준금리 인상 기조에 따른 중소기업의 이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도입한 ‘중소기업 금리인하 특별 프로그램’을 올 연말까지 연장키로 했다. 지원대상도 기존 거래기업에서 신규 중소기업까지 확대하여 연간 최대 300억원 규모의 이자를 감면해 줄 방침이다. 

수은은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는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ESG 규제 대응을 위한 심화컨설팅 지원에도 나선다.

지원액은 최대 연 30억원 규모로, 고객기업의 ESG 고도화 수준에 따라 필수적·실질적인 내용의 맞춤형 심화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