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6,765억원, 영업이익 510억원 전년比 각각 1.7%, 45.3%↑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시사프라임 / 백나은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지난해 연간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7월 부임한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가 직접 경영 현황을 챙기며 제칠개선에 나서는 게 주요했다는 평가다. 이에 따라 내실경영을 통한 수익성성 개선과 대외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최대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풀이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2023년 매출 6,765억원, 영업이익 510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7%, 45.3% 증가하며 연간 기준으로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실적 성장으로 인한 영업이익률도 22년 5.3%에서 2.2%P 증가한 7.5%를 달성했다.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 수익성 중심 사업 수주 등 내실 경영과 함께 대외사업 경쟁력 강화 등 체질개선이 주요했다는 평가다.

▲그룹DX선도(AI, 빅데이터, 클라우드, Global Next ERP) ▲대외사업 경쟁력 강화 ▲CJ ONE 슈퍼앱 진화 ▲스마트스페이스 등을 4대 전략과제로 선정하고 회사의 수익성 강화 및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서는 중이다.

유 대표는 업계 Top DX 역량과 생산성을 보유한 혁신기업으로 발돋움 해 CJ그룹 주요 계열사의 1등, 초격차, 글로벌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는 중장기 지향점도 수립했다.

특히 대외사업 매출 비중은 22년 24.3%에서 23년 28.7%로 4.4%P 증가했고 24년 대외사업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40% 성장이 예상되는 등 지속적으로 대외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2026년 매출 1조원에 기업가치 1조원 달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현금 흐름 중심의 경영을 통해 미래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신규사업 투자와 M&A에도 나설 계획이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는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간과 일상의 변화를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 혁신 기업을 반드시 만들어 낼 것” 이라며 “VFX스튜디오, 스마트팩토리 등 스마트스페이스 분야 신성장 사업을 확대하고 금융IT, 공공사업 신규 진출 등 사업다각화에도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