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폰은 V 시리즈, 4G 프리미엄은 G 시리즈로 이원화

MWC 2019에서 중가대 Q, 실속형 K도 함께 공개

권봉석 LG전자 MC/HE사업본부장. ⓒLG전자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LG전자가 15‘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5G 스마트폰과 4G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각각 LG V50 ThinQ 5GLG G8 ThinQ으로 확정하고 브랜드 체계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VG, 중가대 Q, 실속형 K(한국명: X) 시리즈를 유지하기로 했다

권봉석 MC/HE사업본부장은 지금까지 최고 스펙만을 향해 경쟁하는 모범생 같은 폰에서 벗어나, 다양하게 세분화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특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특기생 같은 폰으로 진정성 있는 변화를 만들 것이라며 고객 관점에서 제품의 실질적인 가치를 높이는 데 집중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5G 스마트폰과 4G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각각 LG V50 ThinQ 5GLG G8 ThinQ으로 확정했다. 브랜드 체계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VG, 중가대 Q, 실속형 K(한국명: X) 시리즈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는 프리미엄뿐 아니라 완성도 높은 중저가 제품군까지 다양해진 고객 요구에 맞게 선택의 폭도 넓힌다는 취지라는 게 LG전자측 설명이다.

5G 서비스 고객들이 게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활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에서 LG전자는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V 시리즈를 5G에 최적화했다. V 시리즈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 안정성 높은 플랫폼,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이 특징이다. 4G 프리미엄 제품 브랜드는 스마트폰의 보편적 가치를 완성도 높게 담아낸 G 시리즈를 유지한다.

특히 V 시리즈와 G 시리즈의 경우 품질 개선이 이뤄지면서 제품의 안정성과 편의성에 집중하고자 새로운 브랜드를 도입하기보다 기존 브랜드를 유지, 실질적인 고객 가치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한편, LG전자는 25일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MWC 2019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함께 중가대와 실속형 제품들도 함께 전시한다.

Q 시리즈는 2017년 처음 선보인 중가대 제품군으로 프리미엄 폰의 주요 편의 기능과 디자인을 갖추고도 40~70만 원대의 실속 있는 가격이 특징이다. 최근 출시한 LG Q9LG 페이, AI 카메라, 방수·방진 등 LG 스마트폰의 프리미엄 편의기능, 얇고 가벼운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도 40만 원 대 출고가로 인기를 끌고 있다.

K 시리즈는 특색 있는 편의 기능들을 갖춘 40만 원대 이하의 실속형 제품군이다. 올해 Q·K 제품군은 사운드, 카메라, 내구성 등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된 기능들을 이어받는 데 그치지 않고 각 제품만의 독특한 소비자 경험을 더해 차별화한다. 고객의 사용 환경을 철저히 분석해 디자인, 편의 기능 등 특화된 장점을 골라 꼭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라인업을 갖춘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