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총 영원히 추방되어야 할 반 교육적 집단” 맹비난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박용진(사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한유총 소속 립유치원의 무기한 개학 연기 방침에 정부가 ‘무관용 원칙’으로 엄정 대응한다는 방침에 “유아교육 정상화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용진 의원은 2일 본인 페이스북에 ‘한유총의 대국민 협박에 단호하게 맞서야 합니다’라는 글을 올리며 “한유총과 대한민국 교육당국의 관계는 한유총이 ‘갑’이었고, 교육당국이 ‘을’이었다”면서 “정부당국이 한유총이라는 집단 이기주의에 맞서 법과 원칙을 제대로 적용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냐를 가르는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한유총은 스스로 교육자 집단임을 포기했다”며 “한유총은 해체 되어야 할 반 사회적 집단이자, 우리 교육계에서 영원이 추방되어야 할 반 교육적 집단”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유총은 지금 자신들의 이익을 관철시키기 위해 대한민국 사립학교법과 교육체계 전반을 흔들려 하고 교육을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시키려 한다”며 “이번 사태는 대한민국 사립학교법과 교육체계 전체를 지킬 수 있을 것인지를 결정짓는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당국 뿐 아니라 온 국민이 한유총의 부당한 협박에 단호히 맞서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정부당국이 말로만 그치는 게 아닌 불법행위에 단호한 실천도 주문했다. 박 의원은 “한유총은 정부의 경고를 ‘물경고’로 보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을 볼모로 학부모를 협박하고 정부를 압박하는 것”이라며 “정부당국은 더 이상 한유총의 집단 이기주의와 불법행동에 말과 경고로만 그칠 것이 아니라 이들의 불법행위를 단호하게 처벌하기 위한 실천에 돌입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국무총리를 비롯한, 사회부총리, 법무부, 행안부, 복지부, 여가부 장관, 공정위원장, 국세청장, 경찰청장, 관련 지자체장, 교육감 등이 나서서 엄정대처하겠다고 발표한 것은 늦었지만 잘한 것”이라며 “다만, 향후 한유총 지도부 개개인의 불법과 탈세 혐의를 적극 조사하고 처벌하되 그들이 교육기관인 유치원과는 구별하여 아이들의 학습권을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