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말 독일 프랑크푸르트, 영국 런던 등에서 열려
4월 초 미국 시작으로 해외 시장 본격 출시

LG올레드 TV 씽큐 관람객이 보고 있다. ⓒLG전자
LG올레드 TV 씽큐 관람객이 보고 있다. ⓒLG전자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LG전자가 2019년형 LG 올레드 TV 신제품을 앞세워 4월 초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다음달 초 올레드 TV 신제품 출시에 앞서 미국, 유럽 등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 전초전으로 21일부터 22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현지 주요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LG 올레드 TV 신제품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영국 런던 등에서도 3월 말 열린다. 

LG전자는 북미·유럽시장에서 지난해 100만대가 넘는 올레드 TV를 판매했다. LG 올레드 TV의 전세계 판매량 가운데 70% 이상이 북미, 유럽에서 판매됐다.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올레드 TV 가운데 북미, 유럽의 시장 규모는 지난해 170만대에서 올해 처음으로 20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2세대 인공지능 알파9(α9)’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화질 및 사운드 성능, 인공지능 기능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2019년형 LG 올레드 TV는 100만개 이상 콘텐츠를 학습, 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해 더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한편 3월 초 한국시장에 출시된 2019년형 LG 올레드 TV 주요 신제품은 LG베스트샵 등 전국 주요 매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올레드만의 압도적 화질은 물론, 영상, 사운드 등을 알아서 최적화해주는 LG만의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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