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 SKT 사장, 직접 비상상황실 지휘

SK그룹 사옥.  ⓒSK그룹
SK그룹 사옥. ⓒSK그룹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SK그룹은 (주)SK 및 계열사별로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지역 주민들을 위해 지원금 및 피해복구 지원에 나선다.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은 직접 비상상황실을 지휘한다.

SK는 5일 강원 영동지역 산불 발생으로 인한 피해복구 및 이재민들의 신속한 생활복귀를 위해 긴급구호자금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SK 관계자는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께 작은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강원 산불 관련 추가 피해를 막고 복구 및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SK브로드밴드, ADT캡스 등과 합동으로 비상 대응체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복구에 투입된 인원만 총 300여명이다. SK텔레콤은 속초생활체육관 등 주요 대피소에 비상식품, 담요, 전력케이블 등을 추가로 긴급 지원한 데 이어, 산불 피해지역에 찾아가는 지점 서비스를 추가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찾아가는 지점서비스는 피해지역 고객들의 통신 관련 업무처리나 배터리 등 필요 물품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또, 복구현장용 LTE 무전기 50대를 긴급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정부가 국가재난사태를 선포한 만큼 비상대응체계를 확대해 피해 최소화에 총력 대응하기로 했으며, 박정호 사장이 직접 비상상황실을 지휘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