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법자라도 코드만 맞으면 장관이 될 수 있다는 것인가” 반문
임명 강행할 경우 “국민과 함께 결사의 각오로 저항 할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모두발언 이후 다른쪽을 쳐다보고 있다. [사진 / 박선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모두발언 이후 다른쪽을 쳐다보고 있다. [사진 / 박선진 기자]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8일 문재인 대통령의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임명이 임박하자 박 장관을 겨냥 “박영선 후보자는 이미 드러난 의혹과 위법 사안만으로도 장관은 고사하고 국회의원직으로 유지하기도 힘들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에서 이미 각종 혐의로 검찰에 고발을 한 상태인데 범법자라도 코드만 맞으면 장관이 될 수 있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지역유지에게 식사를 대접해놓고 중앙선관위에는 저랑 먹었다고 했는데 이는 명백한 정치자금법 위반”이라고 저격했다. 이어 “집 리모델링비 3억 대납 의혹과 변호사 남편의 대기업 수임 의혹도 제기된 상태고, 서울대병원 특혜 진료가 사실이면 김영란법(청탁금지법) 위반”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황 대표는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는 임명을 강행할 경우 “국민의 성난 목소리를 외면하고 독선의 길을 고집한다면 우리 당은 국민과 함께 결사의 각오로 저항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는 “그간 드러난 막말도 도저히 받아들이기 어려운 수준이지만, 기본적으로 남북관계와 한미동맹에 대한 인식이 잘못된 완벽한 부적격자”라며 “엄중한 남북관계 현실에 이런 인물이 통일부장관에 앉는다면 한미동맹은 붕괴위기에 직면하고, 남북관계는 더 심각한 비정상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무자격 장관 임명 강행을 지금이라도 재고하고, 이런 터무니없는 인사를 발탁하고 제대로 검증도 하지 않은 청와대 인사라인을 문책하고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어 “국회에서 명백하게 부적격 인사로 판명되거나 청문보고서 채택이 거부된 경우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할 수 없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며 관련 법 개정 추진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