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주방 설비 지원 및 창업 비용 저금리 대출

오븐마루치킨 창업지원.  ⓒ오븐마루치킨
오븐마루치킨 창업지원. ⓒ오븐마루치킨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인건비 상승, 편의점 치킨 판매 등으로 치킨 업계가 많은 시장 변화를 겪고 있는 가운데 치킨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이 창업지원은 물론 폐업지원, 판촉지원, 납품가 인하, 장학금 격려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가맹점과 동반 성장을 실천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오븐구이치킨 전문점 오븐마루 치킨은 신규 가맹점주들이 시장에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 17일부터 월 1억 매출에 도전하는 신규 가맹점에 치킨프랜차이즈업계 최고 수준인 3,100만원대의 창업지원을 실시한다. 창업 금융을 지원해 신한은행에서 최대 5천 만원의 저금리 신용대출로 소자본창업도 가능하다. 

가맹점 폐업 지원 프로그램도 있다. 호치킨을 운영하는 다울에프앤비는 3월 DB손해 보험과 ‘프랜차이즈 가맹점 안심폐업보험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험 가입 신규 가맹점이 예기치 못한 폐업 발생 시 점포 당 약관에 의거 2,000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달봉이치킨은 올해 상반기까지 원재료와 부재료 값을 동결하고 닭고기 납품가를 낮췄다. 인상된 닭고기 원가는 본사에서 부담한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가맹점 위기 발생 시 지원 강화를 위한 상생 특별 지원 기구를 설립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