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민생은 말뿐, 주장하는 것은 막말 퍼레이드와 자신들의 정략뿐"

4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하는 이인영 원내대표.  ⓒ국회기자단 김진혁 기자
4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하는 이인영 원내대표. ⓒ국회기자단 김진혁 기자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4일 “ 자유한국당이 진정 경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국회정상화에 조속히 협조해야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은 ‘민생포기당’이다. 경제를 살리겠다는 것인지 이를 이용해서 정부여당만 비난하려는 것인지 이해할 수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경제와 민생은 말뿐이고 정작 주장하는 것은 막말 퍼레이드와 자신들의 정략뿐”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한국당은 패스트트랙 철회만을 요구하며 민생지원을 위한 국회 복귀와 조속한 추경심사를 계속 거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자유한국당이 국회로 돌아오는 것이 민생경제 살리기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전날 황교안 대표가 제시한 ‘경제대전환위원회’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황교안 대표는 경제 비전을 제시하겠다면서 ‘경제대전환위원회’를 만들었으나 쏟아져 나온 것은 우리 경제에 대한 폭언과 공포감의 조성뿐”이라며 “진정 경제를 돕겠다는 것인지, 경제를 망치겠다는 것인지 행동으로 대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생에 여야가 있을 수 없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 진영 논리로, 막말 퍼레이드로, 가짜뉴스로 국민을 실망시켜서는 안 된다”며 “국회를 열고 여야가 함께 민생과 경제 대책을 마련해야할 때”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