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장 이어 이재명 박원순 만남에 “온 나라를 친문 정렬시키겠다는 것”

28일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하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지난달 28일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하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행보에 작심 비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4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부적절한 행보들에 말 한마디 못하는 여당의 부끄러움이 여당을 어렵게 만들고, 여당을 몰락하게 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의 수장에 이어 정보기관 수장을 만나더니 이제 수도권 수장들까지 모두 훑는 양정철 원장, 한마디로 온 나라를 친문 정렬시키겠다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라며 이같이 밝혔다.

양정철 민주연구원 원장은 지난 3일 이재명 경기지사 및 박원순 서울 시장과 만나 정책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양 원장이 민주연구원의 역할에 대해 직접 ‘병참기지’라고 말한 바 있어 이들 만남에 대해 한국당은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고 있다.

이런 이유로 나 원내대표는 “박원순 시장과 이재명 도지사가 청와대의 말을 잘 듣는지, 총선을 잘 도울 건지 살피라는 대통령의 특명이라도 받은 것 같다”며 “(양 원장이) 문 대통령이 보낸 사신노릇을 제대로 하고 있다. 오직 문 대통령만 떠받들겠다는 ‘문주연구원장’ 다운 오만한 행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지자체 연구기관마저 총선 선거 전략을 짜는데 동원해 정책 개발이 아닌 공약 개발로 보이고, 업무 협약이 아닌 총선 협약으로 보인다”며 “국정원장 밀회 당시 북풍 관권선거를 모의한 게 아니냐는 논란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대놓고 각종 기관을 선거에 동원하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의심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