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뉴본 론칭식
베트남 뉴본 론칭식  ⓒ롯데푸드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롯데푸드는 지난 1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Viet Australia 社와 함께 뉴본(Nubone) 분유 론칭식 및 판매 계약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뉴본(Nubone)은 롯데푸드에서 론칭한 베트남 시장 전용 분유 브랜드다. 0세부터 6세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성장 과정에 맞춰 1,2,3단계로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롯데푸드 횡성공장에서 생산되어 베트남으로 수출되며, 베트남에서는 Viet Australia사를 통해 베트남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푸드는 이번 Viet Australia사와 협업으로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지속적인 매출 확대 나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푸드는 베트남 시장에 위드맘, 키드파워A+ 등의 제품을 수출하며 2018년 기준 15억원의 분유 매출을 기록했다. 롯데푸드는 이번 뉴본 분유 론칭을 통해 연간 30억원의 매출을 더하며 2020년까지 베트남 분유 연매출 5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롯데푸드는 뉴본 분유와 함께 1세부터 10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한 키즈 분유 ‘뉴본 플러스(Nubone Plus)도 함께 출시했다. ‘뉴본 플러스’는 저체중 아이와 편식하는 아이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이다. 분유 100ml 당 120kcal의 고칼로리로 구성하였으며 비타민, 미네랄, 지방산 등의 필수 영양소를 함유해 아이들이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양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는 "베트남의 인구수는 약 1억명에 달하며 연간 신생아 출생 수도 한국의 3배 수준인 100만명 정도로 분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앞으로도 롯데푸드의 우수한 분유를 베트남 분유 시장에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