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X·UI 구현으로 사용자 편의에 맞게 사용 가능하도록 기능 업데이트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다우기술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에 기본 제공되는 업무용 메신저가 신규 버전으로 출시된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업무용 메신저에선 반응형 UX(사용자 경험)와 UI(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적용을 통해 다우오피스 사용중인 PC나 태블릿, 모바일 화면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크기로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과 100% 연동된다.

다른 그룹웨어에서 지원되지 않는 Mac OS 환경을 지원해 소수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높아졌다. 추가 편의사항으로는 클립보드에 있는 이미지 붙여넣기(Excel 표, PowerPoint 슬라이드 등)가 가능해 업무 진행에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타사 그룹웨어에서 제공하는 메신저와 비교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능들을 찾아볼 수 있다. 대화방에 참여하고 있는 동료들에게 신속하게 공지를 할 수 있는 △공지톡 오늘의 일정과 메일, 전자결재, 보고 등 전반적인 업무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TODAY 부재중일 시 다른 동료가 본인의 메신저를 확인하지 못하도록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는 △메신저 잠금 기능이 있다. 이에 더해 150여종의 다양한 이모티콘을 지원하여 보다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