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C 동반성장위원회’ 발족, 협력사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지난 5월 29일(수) 개최된 ‘2019년도 2분기 HEC 협력사 협의회 임원진 간담회’에 참석한 현대엔지니어링 김창학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김영근 구매사업부장(앞줄 오른쪽에서 두번째), 협력사 협의회 회장인 보림토건 김석회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지난 5월 29일(수) 개최된 ‘2019년도 2분기 HEC 협력사 협의회 임원진 간담회’에 참석한 현대엔지니어링 김창학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김영근 구매사업부장(앞줄 오른쪽에서 두번째), 협력사 협의회 회장인 보림토건 김석회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2018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공정거래 준수 ▲동반성장 지원 두 축을 중심으로 협력사의 안정적인 성장과 이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작년에 ‘HEC 동반성장위원회’를 발족하고 경영, 기술, 사업, 채용/문화 등 4개 분과를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협력사의 재정 안정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시중은행과 공동 조성·운영 중인 저금리의 동반성장펀드를 2018년 총 600억원 규모로 확대했으며, 무이자 사업자금 대여도 총 120억원으로 확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협력사 자체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교육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해외진출 교육, 인사·세무·경영 등 경영지원분야와 관련된 온라인 직무 교육, 안전관리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들을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