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첫 대리점 오픈 1년 만에 5개소 확장 쾌거
-중앙아시아 시장 진출 기대… “글로벌 판매 확대 힘쓸 것”

몽골 대형 유통그룹인 노민홀딩스가 운영하는 건자재마트에 입점한 조광페인트 ⓒ조광페인트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조광페인트가 몽골에 다섯번째 대리점을 내며 중앙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 

조광페인트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몽골 내 다섯 번째 공식 대리점을 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몽골 진출 1년 만에 대리점을 5개로 확장했다. 

조광페인트는 이번 대리점 확대로 중앙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코트라(KOTRA)의 보고에 따르면, 몽골은 전 세계 29개국으로부터 페인트를 수입하고 있으며 수입 규모는 약 800만달러(약 94억9600만원)에 달한다.

몽골 현지 페인트 시장은 저렴한 중국산 페인트 공급으로 인해 현지 업체가 가격 경쟁력을 잃고 폐업함에 따라 100%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그 중 수입 1위 국가는 한국으로 점유율은 약 42%이다. 한국 다음은 러시아 25%, 중국 18% 순으로 한국, 중국, 러시아 3개국의 몽골 페인트 시장 점유율이 전체의 85%이다.

조광페인트는 "그동안 몽골 3대 기업인 노민홀딩스(NOMIN HOLDING)가 운영하는 건자재마트 입점 외에 몽골의 프리미엄 아파트 건설사인 LBH와 공급계약 체결, 주요 가구사와 기술개발 협약체결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어" 중앙아시아 및 글로벌 페인트 시장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에스엠티컴퍼니를 도울 것"이라며 전략적 몽골 시장 확장에 대한 기대감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