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위원회의 결정을 받아들이기가 어렵고 인정할 수 없다. 재심 신청 예정"

6월 25일 자유한국당 간사단 정책회의에 참석한 나경원 원내대표와 박순자 의원.  ⓒ박순자 의원 페이스북
6월 25일 자유한국당 간사단 정책회의에 참석한 나경원 원내대표와 박순자 의원. ⓒ박순자 의원 페이스북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직 사퇴 거부로 물의를 일으켜 당으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의 중징계를 받은 박순자 자유한국당 의원이 나경원 원내표를 향해 "해당 행위로 징계를 받아야 할 사람은 제가 아니라 나경원 원내대표"라고 저격했다.

박순자 의원은 25일 기자회견을 열고 "당원으로서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정당한 이유없이 당명에 불복한 적이 없다. 경선을 신청해서 당당하게 국회직에 임하려고 한 사람인데 그 뜻을 관찰시켜주지 않은 책임은 원내대표에게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저 박순자, 해당 행위는 없다"며 "지금 심정으로는 윤리위원회의 결정을 받아들이기가 어렵고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재심을 신청할 예정"이라며 당의 결정에 불복했다.

박 의원은 당 지도부에 대한 원망도 드러냈다.

그는 "상임위원장 이야기가 일방적으로 매도되고 갖은 비난을 몸으로 받으면서도 당을 위해서 조용히 입 한번 열지 않고 참고 참아왔다"며 "황교안 대표님, 제 입장으로서는 당 지도부가 원망스럽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문제는 나경원 원내대표"라고 화살을 돌렸다.

박 의원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경선 후보 시절 제 방에 인사하러 왔을 때 '국토위원장은 임기를 나눠 먹기 하지 않았다. 분명히 2년으로 해달라'고 요청했고, 나 원내대표가 '알겠다'고 했다"며 "이후에 수십차례 경선을 요청했지만 나 원내대표는제 말을 듣지 않고 무시하고 밤에 병원에 입원했을 때 찾아와서 국토위원장을 사퇴하라고 겁박했다"고 말했다. 

그는 "일방적인 희생과 강요만을 요구하는 지도부의 부당한 결정을 따르지 않았다는 게 해당 행위인가, 6개월 징계를 받아야 할 문제인가"라고 반문하며 당의 결정에 불만을 드러냈다.

이어 박 의원은 "나 원내대표의 리더십은 가식적인 리더십이기 때문에 정말 실망을 금하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얼마나 원내대표의 능력이 부재한지, 신권력을 행사하려고 하는지, 원내대표의 의무를 회피하고 손에 피를 묻히지 않기 위해서 황교안 대표에 떠넘기고 사무총장에게 떠넘기는, 아주 있을 수 없는 행위를 나 원내대표는 저질렀다"고 성토했다.

자유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는 지난 23일 비공개로 전체회의를 열고 박순자 의원에 대해 당원권 정지 6개월 조치를 결정했다. 이에 반발한 박 의원이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조목조목 반박하며 국토교통위원장 사퇴 의사가 없음을 재차 강조한 것.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