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4만7,080대, 해외 17만8,822대 각각 0.2% 증가, 3.4% 감소

기아차 전경.  [사진 / 시사프라임DB]
기아차 전경. [사진 / 시사프라임DB]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기아차가 7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7,080대, 해외 17만8,822대를 올려 전년동기 대비 2.7% 감소한 22만 5,902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0.2% 증가, 해외 판매는 3.4% 감소한 규모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3만 6,083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K3(포르테)가 2만 4,793대, 리오(프라이드)가 2만 1,398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는 7월 내수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0.2% 증가한 4만 7,080대를 판매했다. 전월 대비 판매량은 11% 증가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인 K7은 지난달 출시한 2세대 K7의 상품성 개선 모델 ‘K7 프리미어’의 흥행에 힘입어 8,173대가 팔렸다. K7 프리미어 출시 전인 5월 대비 약 3.8배 증가했다.

이는 지난 2009년 11월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사상 월 최대 판매실적이다. 2016년 3월 2세대 K7이 기록한 6,256대 기존 판매 최고 실적을 갈아치웠다.

승용 모델은 모닝 4,622대, K3 3,883대, K5 2,874대 등 총 2만 2,988대가 판매됐다.

RV 모델은 카니발이 5,518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셀토스 3,335대, 쏘렌토 3,166대, 니로 2,620대 등 총 1만 7,747대가 판매됐다.

7월 출시한 신형 소형 SUV 셀토스는 지난 24일 1호차 출고 후 6일만에 거둔 실적이며 누적계약은 8,521대다.

기아차는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모하비 상품성개선모델 등 경쟁력 있는 신차를 앞세워 판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해외판매는 부진이 장기화 되는 조짐이다.

7월 해외판매실적은 전년동월 대비 3.4% 감소한 17만8,822대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스포티지가 3만 4,223대 팔리며 해외 최대 판매 모델로 이름을 올렸고 리오(프라이드)가 2만 1,398대, K3(포르테)가 2만 910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권역별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공격적인 신차 출시, 신흥시장 본격 공략, 친환경차 글로벌 리더십 확보 등으로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신차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판매 모멘텀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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