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TV 쇼핑.  ⓒ신세계그룹
신세계 TV 쇼핑. ⓒ신세계그룹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신세계TV쇼핑이 회사와 함께 성장해갈 대표 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

신세계TV쇼핑 오는 14일부터 9월6일까지 모바일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를 진행할 ‘크리에이터 크루’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0월 중 최종 3~5명의 크루를 선발한다.

신세계TV쇼핑은 "판매자의 입장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이번 크리에이터 모집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총 선발된 ‘크루’는 6개월간 신세계TV쇼핑의모바일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의 메인 진행자로 활동하며, ‘오싹’, ‘오스타’, ‘신티쇼’ 등 신세계TV쇼핑에서 선보이고 있는 각종 영상 콘텐츠에 출연할 기회가 주어진다.

응모 주제는 ‘핸드폰, 치약, 라면’ 중 1개의 상품을 선택해 자유롭게 소개하는 것으로 영상과 지원서 제출이 필요하며, 상품이해력, 캐릭터, 진행력에 기준을 두고 3차례에 걸친 오디션을 진행하게 된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동종업계 최다 보유, 페이지뷰 최고 54만회 달성 등 영상 콘텐츠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자사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대표 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육성에도 나선다.

신세계TV쇼핑은 지난 3월 티커머스 업계 최초로 모바일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한 이래 재미있고 역동적이며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매주 2회 방송되는 신세계TV쇼핑의 대표 미디어 커머스 ‘오싹한라이브’는 2030 세대를 대상으로 재밌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해 인기가 높다.

일 평균 방문자 수는 3만여 명이고, 모바일 라이브로는 이례적으로 무선이어폰 700대를 15분만에 완판 시키기도 했다.

하반기에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하루 2회로 확대 운영 등 미디어 커머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인 만큼, 보다 공격적으로 SNS 채널 경쟁력 향상과 창의적인 인재 모집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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