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31일 김포 중봉청소년 수련관 대강당에서 학교 밖 청소년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 체육대회를 실시했다.   ⓒ김포시청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0월 31일 김포 중봉청소년 수련관 대강당에서 학교 밖 청소년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 체육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올해 제1회 검정고시 응시시험 준비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적ㆍ경제적으로 취약한 환경에 처해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공동체 활동과 건전한 놀이문화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에서 실시됐다.

 

오전 행사에는 다양한 스포츠 게임 부스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오후에는 운동회를 열어 체육활동이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시간을 가져 도래 청소년들과 어울리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전담상담사와 멘토 간 친밀감을 다지는 다양한 활동도 실시했다.

 

한 참가 청소년은 "이번 꿈드림 가을 체육대회를 통해 진로고민과 입시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980-1691~6)로 문의 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