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9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 개최
부천시, 2019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 개최
  • 류지민 기자
  • 승인 2019.11.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와의 교류를 통해 본 국제의료 한류의 중심, 부천'을 주제로 진행해
2019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 포스터
2019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 포스터   ⓒ부천시청

부천시가 주최하고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주관하며 경기관광공사가 후원하는‘2019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BIHC 2019)’가 오는 22일(금) 오후 2시 순천향대 부천병원 향설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산업인 마이스(MICE: 회의, 포상관광, 컨벤션, 전시의 약자) 산업 육성 및 부천시 의료관광 특화산업 발전을 위해 개최한다. 중증환자 유치 분야에서는 전국 기초지자체에서 최초로 개최하며 경기도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한다.

‘러시아와의 교류를 통해 본 국제의료 한류의 중심, 부천’이라는 주제로 부천 의료관광 산업을 진단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러시아, 중앙아시아(CIS) 지역 중증환자 유치 현황 및 전략에 대해 알아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러시아, 벨라루스, 우크라이나 등 3개국 20명의 해외 초청자 및 의료관광 관계자 등 150명이 참가하여 국제컨퍼런스, 비즈니스 상담회, 의료기관 견학, 팸투어 등 부천의 우수한 의료관광 인프라를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컨퍼런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BIHC 2019 준비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천시는 2020년 부천 의료관광객 5,000명 돌파를 목표로 많은 국내외 참가자들과 교류하여 마이스(MICE) 산업 도시로서의 부천의료관광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의료관광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