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강원주 대표 내정…매출·영업익 확대 구상 3가지는
웹케시, 강원주 대표 내정…매출·영업익 확대 구상 3가지는
  • 김종숙 기자
  • 승인 2020.01.1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확대 및 내부 관리 강화, 국내·외 신상품 개발 및 기존 상품 기능 고도화에 집중
웹케시가 코스닥 상장 1주년을 기념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웹케시
웹케시가 코스닥 상장 1주년을 기념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웹케시

B2B 금융 핀테크 기업 웹케시가 매출 증대와 영업이익 확대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를 위해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웹케시 수장으로 강원주 대표이사를 내정했다. 강 대표는 시장 확대, 신상품 개발, 기존 상품 경쟁력 강화를 제시하며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웹케시는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석 회장이 2020년 새해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강원주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가 이끌 웹케시의 새로운 10년에 대한 구상 등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웹케시의 10년 미래를 책임질 강 신임대표는 웹케시 창업 시점부터 모든 상품 개발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온 개발자 출신이다.

웨케시에 따르면 상품 전문가로 내부 관리형 리더십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웹케시는 매출 증대 및 영업이익 확대의 3개 축으로 시장 확대, 신상품 개발, 기존 상품 기능 강화를 꼽았다. 이를 해낼 적임자로 석 회장은 강 대표를 내정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서 1년을 경험한 웹케시는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체계적인 경영 관리와 상품 경쟁력 강화에 힘써야 할 때”라며 “강원주 대표이사 내정자는 이러한 웹케시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나갈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강 대표는 체계적인 경영관리 시스템 구축과 R&D 조직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를 통해  웹케시의 영속성과 성장성을 담보한다는 계획이다. 

강 대표는 “기업 고객이 원하는 뱅킹 플랫폼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