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 20.8%로 3년 연속 1위…세탁기 20.5%로 4년 연속 1위
드럼세탁기, 압도적 점유율 29%…냉장고 23.7%로 4년 연속 1위
삼성전자가 지난해 미국 가전시장에서 역대 최고 점유율 달성하며 2010년 기준 이후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5일 시장조사 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금액기준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 생활가전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에서 20.5%를 차지했다. 4분기 점유율 역시 분기 최고치인 21.6%로 15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신제품에 지속 반영하는 노력을 통해 미국 주요 가전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4년 연속 1위다. 1위 달성에는 건조기 세탁기 냉장고 등 삼성전자 주력 제품들의 선전에 따른 것으로 이들 제품 모두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건조기는 20.8%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4분기 점유율은 21.5%로 분기 기준으로도 1위를 유지했다.
세탁기는 지난해 연간 점유율과 4분기 점유율 모두 20.5%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건조기와 같이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드럼 세탁기는 연간 29%, 4분기 27.5%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켰다.
냉장고는 지난 해 연간 점유율 23.7%, 4분기 점유율 25.5%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대표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에서는 연간 점유율 32%, 4분기 점유율 34.9%로 11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전자레인지 및 레인지는 2위를 기록했다. 전자레인지는 지난해 점유율 14.5%를, 이 밖에 상단에 쿡탑, 하단에 오븐을 탑재한 레인지도 점유율 17.5%를 기록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면서 “올해도 미국에서 1위 가전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