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스마트 컨스트럭션 전략 공개…생산성 20% 향상 등 목표
DL이앤씨, 스마트 컨스트럭션 전략 공개…생산성 20% 향상 등 목표
  • 김종숙 기자
  • 승인 2021.03.0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이앤씨 스마트컨스트럭션 전략
DL이앤씨 스마트컨스트럭션 전략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스마트 컨스트럭션 전략을 8일공개했다.

사업의 장벽을 넘어서는 유연한 발상으로 AI(인공지능)부터 BIM(건설정보모델링), 드론, IoT(사물인터넷)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업무에 활용해 고개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는 것이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위해서 수천 건의 설계안을 만들고 최적의 디자인을 도출해 첨단 품질관리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품질개선과 함께 안전사고 제로와 생산성도 20%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L이앤씨는 BIM을 통해 착공 전에 설계도서의 품질을 완벽한 수준으로 만들 계획이다. BIM은 설계, 자재, 시공 등 건축물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입체적인 3차원 데이터로 구현해 통합적으로 활용 가능한 디지털 기술이다.

작업효율 향상과 안전관리 고도화를 위해서 IoT 기술이 활용된다. DL이앤씨는 건설 중장비에 기계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머신 컨트롤 기술을 도입해 운전자에게 작업량과 작업구간의 현황 등과 같은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스마트 건축 기술을 한 단계 진화시킬 수 있도록 전문 인력도 확충했다. BIM, 원가, 공기 데이터 외에도 시공 중 발생하는 노무, 중장비, 자재 등의 IoT 데이터를 분석, 활용하기 위해서 지난해 데이터 전문가를 채용하였다. 이들을 통해서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