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더 이상 숨기지 말고 어떤 날에도 걱정 없이 자유롭게
생리, 더 이상 숨기지 말고 어떤 날에도 걱정 없이 자유롭게
  • 김종숙 기자
  • 승인 2021.06.17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디다스, ‘테크핏 우먼스 디데이 타이츠’ 출시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자신을 당당하게 표현하고 편견과 맞서는 여성들에게 용기와 영감을 주는 ‘WATCH US MOVE (시작해 우리의 무대를)’ 우먼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6월 17일, 여성들이 생리혈의 샘걱정 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포먼스 웨어 ‘테크핏 우먼스 디데이 타이츠 (Techfit Period Proof Tights)’를 출시한다.

아디다스는 운동하는 10대 소녀들이 운동을 포기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가 ‘생리혈 샘걱정’ 때문이라는 여론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어떤 날에도 걱정 없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수 차례의 테스트와 개발 과정을 거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여성들이 생리 기간에 겪는 운동 중 생리혈의 샘 걱정으로 인한 불편함을 덜어주어, 그 기간 동안 스포츠 활동에서 느끼는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장벽을 벗어나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테크핏 우먼스 디데이 타이츠’는 생리대 또는 탐폰을 착용해도 운동 중 불안함을 느끼는 여성들에게 추가적인 보호막을 제공해 자신감을 선사한다. 흡수력이 뛰어난 3중 레이어의 ‘아디다스 플로우 쉴드 테크놀로지 (adidas Flow Shield Technology)’를 적용해 생리혈이 새지 않도록 도와주고, 내장된 각 레이어 사이를 본딩 프레임으로 연결해 움직이는 동안에도 Y존을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발수·흡수·차단 기능을 우선순위로 안쪽 면부터 바깥 면 순서로 디자인되었으며, 부드럽고 통기성 높은 소재인 ‘에어로레디 (Aeroready)’를 적용해 착용감을 높였다. 다만, 해당 제품은 여성 위생용품의 대용 제품이 아닌 일반 의류이므로 생리대나 탐폰과 함께 착용해야 한다.

한편, 스포츠 연구 과학자인 조지 브륀벨스 (Georgie Bruinvels) 박사는 “’생리’를 터놓고 말하기 부끄럽거나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불편한 주제로 여기는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모든 여성들의 신체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시작점에 있어, 이 캠페인이 여성들의 정신적, 신체적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여성을 위한 퍼포먼스 웨어 ‘아디다스 테크핏 우먼스 디데이 타이츠’는 6월 17일 (목) 부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아디다스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