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금융전문가들이11월까지 총10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비대면 강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청신호 명동’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우리은행 청년 고객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실시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SH서울주택도시공사의 청년·신혼부부 주거 브랜드 홍보관인‘청신호 명동’에서 대학생,사회초년생,신혼부부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금융생활’을17일부터 비대면으로 실시한다고10일 밝혔다.

우리은행 금융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이번 교육은11월까지 총10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실시할 예정이며,교육 주제는▲똑똑한 월급관리와 자산증식 방법,▲합리적인 지출과 모으는 습관,▲내집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100%활용법,▲신용점수의 이해와 관리방법,▲꼼꼼한 연말정산과 소득공제 준비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청신호 명동’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의 주거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 관련 프로그램과 주거에 관한 전문적인 법률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사회초년생 등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 고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한 금융교육이 올해로3년차를 맞았다”며 “청년과 신혼부부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