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LBL','더 아이젤','라우렐'22년S/S패션은‘집콕’에서‘문밖’으로~등 대표 브랜드 신상품 공개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자체 기획 브랜드 'LBL', 단독 패션 브랜드 '라우렐', '조르쥬 레쉬', '폴앤조') 

[시사프라임/박선진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4일 부터‘LBL’, ‘더 아이젤’, ‘라우렐’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하며22년 봄/여름(SS)시즌 공략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롯데홈쇼핑의 단독 패션 브랜드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전체 패션의30%이상을 차지하며 매년 신장하는 추세다.올해 봄 시즌은 단독 브랜드의‘콘셉트 리뉴얼’, ‘소재 차별화’, ‘타깃 다양화’등을 통해 선도적인 패션 채널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매년 주문금액만300억 원을 기록하고 있는대표적인 패션 행사‘패션 이즈 롯데’도 예년보다 일정을 앞당겨 이달14일(월)부터28일(월)까지 진행하며,의류,잡화 등 총60여 종의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재구매(2회, 20만원 이상)고객에게 적립금2만원,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5%적립금을 제공하며,카드할인 등의 혜택도 선보인다.

홈쇼핑 패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끌어올린 자체 기획 브랜드‘LBL’은 올해‘뉴 포멀(New Formal)’을 콘셉트로,격식을 갖추면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복장인‘워크레저(Workleisure)’를 선보일 계획이다. ‘메리노울’, ‘텐셀’, ‘린넨’등 메인 소재에 신축성이 좋은 조직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이달20일(일)오후7시30분부터120분 간 진행하는 론칭 방송에서 섬세한 공정과정을 거친 프리미엄 소재의‘메리노울100니트’,고기능 소재인 스트레치를 사용한‘스트레치 재킷’등을 선보인다.이달23일(수)프리 론칭을 진행하는‘더 아이젤(THE IZEL)’은35~45세 여성을 타깃으로 올해 새롭게 론칭하는 브랜드다. ‘V넥 배색가디건’, ‘아우터 셔츠’등‘데일리 캐주얼’, ‘가성비’를 주력으로 기획해 합리적인 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3년 연속 히트상품1위를 차지한‘라우렐’은 이달19일(토)오전10시25분부터135분 간 고급스러운 와펜 브로치가 돋보이는‘헤리티지 텐션 재킷’,이번 시즌 특화 아이템인‘컴포터블 점퍼 스커트 세트’등 우수한 신축성으로 일상복과 출근룩에 혼용 가능한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같은 날 오후10시30분부터는 지난해 론칭 이후 단기간에 히트상품 순위에 진입한 디자이너 브랜드‘박춘무 블랙’의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블랙,화이트 모노톤을 중심으로 절제된 색채를 조화롭게 사용한 간절기 아이템‘배지터블 가죽 재킷’을 론칭한다.지난해 배우 오연서를 신규 모델로 발탁해 젊은층까지 고객층을 확대한 ‘조르쥬 레쉬’는 올해 캐시미어,프렌치 린넨,오가닉 코트,실크 등 프리미엄 소재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상품수를43%이상 확대한다.

글리터 트위드 소재의‘니팅 재킷’을 비롯해‘니트’, ‘트렌치 재킷’등을 이달18일(금), 19일(토)양일간 선보인다.지난해 론칭 이후 주문금액800억을 돌파한‘폴앤조’도 이번 시즌 편안한 드레스업 스타일링과 일상룩을 혼용한‘트위드 후드 점퍼’, ‘점퍼형 원피스’등 특유의 소재,컬러감을 강조한 봄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TV사업본부장은“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단독 브랜드를 앞세워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한다”며“코로나19로‘집콕’에 익숙해진 상황에서 일상으로 복귀,야외활동을 염두해 둔‘포멀’과‘캐주얼’이 혼용된 것이 특징으로,소재,스타일 등을 다양화해 봄 시즌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