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7일부터3월7일까지 총30개사 스타트업 선발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14일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인천』의 인큐베이션과 글로벌 멤버십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다음달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인천은 4차 산업 혁신기술 및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글로벌 유니콘을 꿈꾸는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발굴부터 보육, 투자, 글로벌 진출까지 성장단계별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인천광역시, 셀트리온,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등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인큐베이션,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멤버십 등 스타트업을 위한 전주기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020년 11월 멤버십 출범 이후, 총 108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2022년 멤버십은 인큐베이션 멤버십과 글로벌 멤버십, 2개 멤버십 프로그램에서 총30개사를 모집한다.

​입주보육형 프로그램인‘인큐베이션 멤버십’은 딥테크 및 바이오테크 분야 법인 설립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보육프로그램(실증지원,전략컨설팅,사업화 지원금)을 통해 사업역량 향상을 지원하고,초기기업의 자금유치 지원을 위해 전용펀드 투자연계,사무공간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운영기간은1년이며1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글로벌 멤버십’은 딥테크 및 바이오테크 분야 법인 설립 7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미국∙아시아∙유럽 타겟), 글로벌 사업화 지원금(실증, PoC, 시장조사)지원을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스케일업을 지원하고, 해외 투자유치 로드쇼, 전용펀드 투자 연계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운영기간은 1년이며 2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멤버십 선발은3월 7일까지 진행되며,『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인천』 홈페이지( http://s2bridge.kr/)를통해 접수(2월 7일~3월 7일)를 받고,△온라인서류심사(1차)△온라인PT심사(2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는 4월 14일 발표할 예정이다. 멤버십 모집 전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인천』 홈페이지( http://s2bridge.kr/)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을 통해K-유니콘을 향한혁신성과 잠재력을 지닌 스타트업들이 중장기적인 성장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더 많은 기업이 혁신을 선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투자 유치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신한금융은 2019년부터 금융 주도 혁신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조용병 회장의 의지를 담아 중장기 혁신금융 플랜인 'Triple-K Project'를 추진하고 있다. 서울, 인천, 제주 등 전국 주요도시에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K-유니콘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1월까지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참여 스타트업 51개사가 705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평균 기업가치 성장률을 66%까지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의 멤버사들은 2021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 60’선정, ‘2022 CES 혁신상’ 4개부문 수상, ‘도전 K-스타트업 2021’ 대통령상 수상 등의 저력도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