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NFT플랫폼 두버스 내 신규 서비스…두버스에서 발행한NFT카드 거래
향후 개인이 직접 발행,판매 가능하도록 업데이트…NFT거래 활성화 기여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NFT 상품 거래 가능한 마켓플레이스 오픈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NFT 상품 거래 가능한 마켓플레이스 오픈

[시사프라임/임재현 기자]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대표 박석원,이하DDI)이 지난15일,두버스(Dooverse)내에NFT(Non-Fungible-Token,대체 불가능한 토큰)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공식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두버스는DDI가 서비스하고 있는NFT플랫폼으로,현재 국내 야구단인 두산베어스와 관련 다양한NFT상품이 출시되어 있다.

DDI는 지난해11월,두버스에서 두산베어스 선수들의 사진과 경기영상을 활용한 최초의NFT상품을 출시했다.▲두산베어스 마스코트 ▲두산베어스V1~V3우승 순간의 사진 및 영상 ▲두산베어스 레전드 선수 사진 등NFT카드를4차례에 걸쳐 선보였다. 특히 두산베어스 레전드 선수 사진과 마스코트 이미지를 활용해 발행했던NFT카드는 전량 판매됐다.

이번에 오픈한 마켓플레이스는NFT카드 구매자가 다른 사용자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공간이다.거래가 진행되면 거래가격,판매자,구매자(소유자)등 정보가 블록체인상 이력이 남아있어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DDI는 현재 두버스에서 발행한NFT카드만 거래 가능한 마켓플레이스를 향후 콘텐츠 창작자가 직접NFT를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고,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DDI오명환 부사장은 “마켓플레이스 오픈으로 고객들이 두버스의NFT상품을 쉽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됐다”면서,“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양한NFT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함으로써NFT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DDI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