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임재현 기자] 알리바바그룹 산하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은 ‘2022년 알리바바닷컴 한국 GGS 데이’ 행사를 하나은행, DHL코리아와 함께 3월 3일 목요일 오후 1시 30분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동시에 온라인 줌으로 생중계 진행한다.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그룹의 첫 사업 분야이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셀러들에게 해외 바이어와의 인콰이어리, 온라인 교역,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공급망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0년 4월 1일부터 1년 동안 전 세계 190개국의 3400만 명이 넘는 바이어들이 알리바바닷컴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찾았거나 거래를 성사했다.

알리바바닷컴은 이번 웨비나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추세, 금융과 통관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알리바바닷컴만의 다양한 온라인 전자상거래 서비스들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알리바바닷컴 입점 및 광고 비용 할인과 같은 특전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앤드류 정(Andrew Zheng) 알리바바닷컴 부대표와 KOTRA 수출기업화팀 팀장의 축사로 시작되며, 알리바바닷컴 코리아 본부장과 매니저들이 관련 주제를 발표하고 하나은행과 DHL코리아의 담당자도 연사로 참가한다.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 본부장인 펠릭스 양(Felix Yang)은 “이번 행사는 한 해(회계연도 기준)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는 알리바바닷컴의 최대 행사”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대규모로 진행하기는 어렵지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함으로 이번 기회에 많은 우수한 한국 GGS멤버를 만나보고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웨비나는 알리바바닷컴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페이스북 한국어 사이트에서 무료 등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