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 출범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2023 신한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 발대식’에서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이 자문위원들과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2023 신한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 발대식’에서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이 자문위원들과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신한은행이 고객 경영 참여 확대에 나선다. 

신한은행은 금융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2023 신한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은 기존 고객자문단을 확대·개편해 신상품 및 서비스의 기획·개발 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반영하며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관행 개선을 제안하는 제도다. 신한은행은 금융 소비자 보호와 내부통제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자문위원은 총 20명으로 근로소득자, 자영업자, 실버 세대, MZ세대, 주부 등 총 5개 고객 영역에서 공개 모집 선발했고 활동기간은 1년 이다.

선발된 고객자문위원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신상품 및 서비스 사전 점검 ▲제도개선 제안 ▲신사업 서비스 체험 ▲대면 토론회 참여 등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전달한다. 이 과정에서 도출된 개선 과제는 관련 사업에 적극 반영해 고객 참여 경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