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통제 시스템 문제와 상관 없어 주장

OK저축은행 로고.  [사진=OK저축은행]
OK저축은행 로고. [사진=OK저축은행]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OK저축은행에서 5천만원 규모의 횡령사건 발생을 두고 사측은 개인적 일탈로 규정하고 해당 직원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직원의 도덕적 해이가 불러온 사고로 재방 방지 대책이 필요해 보인다. 사측은 지난해 발생한 횡령사고와는 결이 다른 문제로 내부 통제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다.

2일 A언론사 보도에 따르면 “OK저축은행 선릉지점에서는 한 창구 직원이 5000만원 안팎의 고객 예금을 여러 차례 자신의 계좌로 송금했다”며 “횡령 사실은 고객이 지난달 27일 자신의 예금 계좌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처음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OK금융그룹은 이번 횡령사건과 관련, 직원의 개인적 일탈에 무게를 두고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시사프라임>과 통화에서 “내부 통제 시스템 문제다기 보다는 직원의 일탈적인 문제가 크다고 보고 있다”며 “시스템 상에서 벌어진 문제가 아니어서 긴밀하게 조사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9월 OK저축은행은 과장금 직원이 2억원 규모의 횡령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이번 사고도 지난해와 비슷한 내부 통제 시스템 미비로 인한 사고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내부 통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 “이번 횡령사고는 작년에 벌어진 시스템적 문제로 결제 과정에서 벌어진 횡령사고와는 결이 다른 문제다”며 개인적 일탈로 재차 강조하며 해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