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문제, 석면 함유 탈크 제조․판매업체 대표 구속.
사회적 문제, 석면 함유 탈크 제조․판매업체 대표 구속.
  • 시사프라임
  • 승인 2009.04.1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험성적서 조작, 약사법위반 혐의




식품의약품안전청 위해사범중앙수사단(수사기획관: 유동호 검사)은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된 석면 함유 탈크 제조․판매업체인 덕산약품공업(주) 대표를 약사법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또한 수사결과, 덕산약품공업(주)이 수입하여 제조․판매하는 탈크에 대하여 자체 품질검사 결과, 산가용물(酸可溶物)이 대한약전기준을 2배 내지 17배 초과되어 부적합 판정 되었음에도, 1995년부터 지금까지 약 15년 동안 시험성적서를 적합으로 조작하여 제약회사 등에 불량 의약품을 판매한 사실이 드러났다.

또 덕산약품공업(주)은 2006. 5.경부터 2009. 4.경까지 대한약전에서 정한 기준에 맞지 않는 부적합 저질 탈크를 236,750㎏, 시가 1억 8,286만원 상당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덕산약품공업(주)은 원료의약품을 판매할 수 없는 화장품제조업체 등에 “탈크”를 판매하는 등 의약품 유통질서를 교란시킨 약사법 위반 혐의도 받고 있다고 식약청은 밝혔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덕산약품공업(주)으로부터 이러한 불량 저질 원료를 공급 받은 제약업체에 대해서도 “부적합” 제품이라는 사실을 알고서 의약품 제조에 사용하였는지 여부 등 의혹에 대하여 계속 수사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c) 시사프라임에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