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및 비용 절감, 매장 시설 관리로 업무 효율 제고

KT 모델이 전국 KFC 매장에 적용되는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KT
KT 모델이 전국 KFC 매장에 적용되는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KT

[시사프라임 / 백다솜 기자] KT와 KFC 코리아가  KFC 매장에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는 KT가 보유한 지능형 에너지 플랫폼 ‘KT-MEG(Micro Energy Grid)’을 기반으로 매장 내 에너지 및 시설을 실시간 관제·제어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이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제어함으로써 최적의 에너지 환경을 제공한다. 

KFC는 지난 1월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수도권 매장3곳은 월 전기 사용량 14% 이상을 절감했다. 

이에 따라 KT는 전국 190개 KFC 매장에 솔루션 도입을 7월까지 마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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