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 하는 오신환 원내대표.  [사진 / 임재현 기자]
2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 하는 오신환 원내대표. [사진 / 임재현 기자]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바른미래당이 내일 국회 본회의에서 4당 의결로 정개특위와 사개특위 연장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27일 원내대책회의에서 "특위위원장 요청을 받은 이상 이에 대해 답을 해야 할 의무가 교섭단체 원내대표들에게 있다"며 "자유한국당의 거부로 합의를 통한 연장은 불가능해진 것으로 보고, 마지막 수단으로 내일 국회 본회의에서 여야 4당의 의결로 특위를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사실상 한국당을 제외하고 여야 4당이 특위 활동기간 연장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란 분석이다. 한국당은 위원장 및 위원수 조정이 있다면 활동기간 연장에 동의할 수 있다는 입장으로 요구가 이뤄지지 않으면 거부 의사를 밝힌 상태다. 

오 원내대표는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 정개특위 위원들이 특위 연장이 되지 않으면 선거법개정안을 표결에 붙이겠다고 결의를 다지고 있는 상황에서 최악의 경우를 피하기 위한 마지막 제안"이라며 "선거법 개정안을 표결에 붙여도 좋다는 건지, 아니면 다시 한 번 몸으로 막겠다는 건지, 한국당의 태도를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전날 정치개혁특위·사법개혁특위 연장 논의를 위한 원포인트 회동을 민주당과 한국당에 제안했으나 무산됐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