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진=시사프라임은 사단법인 '글로벌여성'지 김순자 회장과 MOU 체결

(왼쪽부터 비서실장 조미나, 글로벌여성경제연합회 이사장 김순자, 법학박사 오경선, 발행인 한은남)

사단법인 글로벌여성경제인연합회(이사장 김순자)는 지난 2014년 8월 27일(수) 선릉역 샹제리제빌딩 2층 컨벤션호텔에서 창립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5주년 행사는 오전 09:30분에 시작하여 오후 18:00까지 진행되었고, 차세대 여성 CEO 양성 워크샵과 글로벌여성경제인포럼도 함께 개최 되었다.

글로벌여성경제인연합회는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한민족 여성 경제인들의 모임으로 발족하였다.

2010년 상하이 엑스포에 참가하고, 2011년에는 유럽순방단을 조직하여 독일 베를린과 오스트레일리아 비엔나에서 유럽 5개국 아시아 3개국 여성경제인들이 ‘글로벌 여성문화 교류의 장’을 펼치기도 했다.


2012년에는 ‘북미 순방단’을 조직하여 미국 워싱턴과 캐나다 벤쿠버에서 ‘글로벌여성리더 경제포럼’과 북미와 아시아간의 ‘글로벌여성문화 교류세미나’를 열었다.


2013년에는 아시아 동북아박람회에 참가하여 아시아경제시장 파악과 동시에 맞춤형 진출에 관심을 갖고 글로벌여성경제인 양성에 앞장서 오고 있다.

또, 지난 2009년 8월 27일에는 기념식도 가졌다. 전 청와대 대변인이기도 한 김행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장이 열었다. 김 원장은 차세대여성CEO 양성워크샵의 강연자로 나서 여성CEO가 앞으로 많이 나와야함을 강조했다.

이어 행사 순으로 박원순 서울시장의 축사를 동영상으로 시청하고, 조규형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축사 대독 및 김호일 전 국회의원, 김청호 월간 동포시대 대표의 축사시간을 가졌다.


소개 : 사단법인 글로벌여성경제인연합회 이사장 김순자


중국 동북 사범대를 졸업하고 1994년부터 2006년까지 중국장춘국제경제기술합작공사 부사장겸 한국대표처 수석대표를 지내고 길림성장춘시외국어학교 학교장을 역임했다.

2008년부터 2012년까지는 (사)길림성조선족경제가학기술진흥총회 부 이사장을 맡고 길림성조선족여성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길림성화성상무유한공사 이사장, 길림성화성취업지도학교 이사장, 길림성건설기능기지 총재, (사)길림성대조경제무역합작촉진협회 부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의 고려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여성 CEO 이다.


저희 신문사 시사프라임은 전세계 글로벌 여성의 100人 스타를 찾고 있습니다.

2016. 6. 28


발행인 한 은 남 배상

e-maill: enhanok70@hanmail.net

첨부: 글로벌 여성지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