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보안, 문서보안, 모바일보안 솔루션 시장에서 압도적 시장 점유

-일본시장 진출 성공 경험 바탕 미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 진출 추진

사진제공=지란지교시큐리터 윤두식 대표이사(c) 시사 프라임

KB제5호스팩(208350)과 합병을 결정한 보안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이사 윤두식)가 5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사업 계획과 비전을 밝혔다.


지난 2014년 ㈜지란지교소프트 보안사업본부에서 분사하여 설립된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메일 및 콘텐츠, 정보 유출 방지 보안 솔루션 제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보안업체다.


설립 후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보안 솔루션 노하우를 축적하며 업계 최다의 레퍼런스를 확보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155억 1,700만원, 영업이익은 31억 2,600만원, 당기순이익 25억 3,500만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2014년 14.9%에서 2015년 20.1%로 큰 폭으로 상승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오는 2019년 1030억달러(약 119조62억원) 규모로 성장할 세계 정보보안 시장에서 한 축을 담당하기 위해 신제품 출시, 솔루션 제품 고도화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보안파일서버 제품인 ‘오피스하드’는 2,000개가 넘는 고객사를 확보하며서 문서보안 솔루션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기업 콘텐츠 통합관리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오피스하드VEX(보안파일서버), 오피스하드CLOUD(보안파일서버 클라우드), 오피스하드TAS(파일전송결재시스템), 오피스하드PRIVACY(개인정보문서중앙화) 등의 제품으로 응용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안티 스팸 분야 1위 솔루션 제품인 ‘스팸스나이퍼’는 출시 후 현재까지 3,000개가 넘는 누적 고객사 수를 자랑하고 있다. 이 제품을 7년 이상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고객사가 전체의 80%이상을 차지한다. 지난해 스팸스나이퍼APT를 출시해 국내 APT 차단 솔루션 시장에 진입했다.


이 외에도 지난 2011년 선보인 통합 모바일 솔루션 제품 ‘모바일키퍼’는 국가정보원의 SL-3, SL-4 보안적합성 검증을 통과했다. 국내 모바일 보안 솔루션 제품 최초로 GS(Good Software) 인증 및 '스마트폰 보안관리 공통평가기준'(CC, Common Criteria)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공공 기관, 금융 기관, 대기업, 중견기업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여 다수의 보안 솔루션을 구축하며 정보보안 업계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2015년 기준 8%였던 유지보수 매출 비중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해외시장 진출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스팸스나이퍼, 메일스크린 등 메일보안 제품을 앞세워 일본시장에 진출한 상태다. 캐논 IT솔루션, TPW 등 총 17개 파트너사를 확보하는 등 국내정보보호기업 중 유일하게 일본시장 연착륙에 성공했다. 지난해까지 누적 영업이익 약 5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현지 보안 이슈에 맞춰 제품 고도화를 지난해 대비 두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미국과 동남아 시장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보안에 특화된 지란지교시큐리티만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현지 유통망을 가진 채널과 결합한 현지 법인 설립, 스타트업 전략 등을 통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윤두식 대표는 “최근 국내외 정보보안 시장규모가 연평균 7%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향후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합병 상장을 발판으로 연구개발 인원 확충 및 제품 고도화, 해외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지난 5월 KB제5호기업인수목적주식회사(SPAC)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기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오는 7월 26일 양사 주주총회의 합병승인을 받아 9월 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다.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