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 박세연 기자] 웹3.0의 시대, 업계 안팎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국내 게임업계에 블록체인이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국내 게임사 중에서는 '위믹스 생태계'를 외치며 달려온 위메이드를 비롯, 3N으로 꼽히는 넥슨과 넷마블도 각사의 핵심 IP에 블록체인을 더하여 출시를 앞두고 있다.이제 플레이어들은 NFT와 'P2E(Play to Earn)'에 적응해야 한다. 생소한 경험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3N에서도 각사의 핵심 IP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넷마블은 19일 자사 인기게임 '모두의 마블'의 후속작인 메타버스 보드 게임
[시사프라임/이은지 기자] LG생활건강이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스토리텔링형 세계관을 담은 ‘닥터그루트 유니버스 컬렉션’ NFT를 오는 7월 세계 최대 NFT 마켓인 오픈시(opensea)에 공개한다.LG생활건강은 지난 3월, ‘빌리프 유니버스 컬렉션’으로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의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발행한 바 있다. 이번 닥터그루트 NFT 발행을 비롯해 메타버스 사업을 꾸준히 확대하여 디지털 환경에서 자체 유통망과 생태계 구축 시도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닥터그루트 유니버스 컬렉션’에는 닥터그루트 세계관 속
[시사프라임 / 고문진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인 ‘NFT SHOP’을 오픈한 데 이어 이달 26일(목)부터 가상 모델 ‘루시’, 영화 ‘마녀2’ NFT를 한정 판매하며 NFT 영역을 확장한다.롯데홈쇼핑은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달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인 ‘NFT SHOP’을 오픈했다. 오픈 기념 ‘루시X모짜’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해 1만 개가 소진됐으며, ‘쿠나’ 등 유명 일러스트 작가의 작품들도 단시간에 매진을 기록했다. ‘벨리곰X노준’ 등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시네마(대표이사 최병환)가 ‘범죄도시2’ 개봉을 기념하여 프리미어 상영회 및 NFT 버추얼 티켓 굿즈를 론칭 한다고 밝혔다.먼저 언론 시사 이후 폭발적인 호평을 받은 영화 ‘범죄도시2’를 개봉 전 미리 관람할 수 있는 프리미어 상영회를 개최한다. 프리미어 상영회는 5월 14일부터 15일 양일간 1일 2회차씩 진행되며 상영회 관람 고객 대상으로 SNS 인증 이벤트를 준비하여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 경품 행사도 예정되어있다.또한 13일부터 온라인에서 특별하게 소장할 수 있는 NFT 버추얼 티켓 굿즈를 ‘범죄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NFT 플랫폼(NFTaaS, NFT as a Service)과 메타버스 플랫폼(MVaaS, MetaVerse as a Service) 개발을 위해 ‘롤리조쓰컴퍼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롤리조쓰컴퍼니는 MZ 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못난이' 캐릭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선보이는 ‘오롤리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오롤리데이는 오롤리데이의 팬덤이 구성하는 해피어타운(Happier Town)’세계관의 온오프라인 현실 세계를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블록체인 기반 간편 결제 플랫폼 휴페이엑스(HUPAYX)가 실물 자산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자체 개발한 가상 자산 결제 솔루션을 바탕으로 부동산, 와인, 명품 등의 실물 상품으로 시장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휴페이엑스는 최근 새 메인넷 ‘타이칸’을 출시하며 가상 자산과 실물 경제의 틈을 좁히기 위한 기술적 준비를 마쳤다. 이를 기반으로 기존 소액 자산으로 투자하기 힘들었던 부동산 등으로 거래 포트폴리오를 확장해나가고 있다.휴페이엑스는 4월 둘째 주 안에 새 실물 기반 NFT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블록체인 전문 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대표이사 고광림)가 효성중공업(대표이사 양동기)과 함께 분양 예정인 오피스텔의 NFT를 발행하고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갤럭시아메타버스는 효성중공업의 청담동과 서초동 일대에 조성 예정이 오피스텔의 분양을 앞두고 NFT 에어드롭으로 특별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효성중공업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주거문화의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지금까지 건물이나 부동산을 대상으로 발행되는 NFT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상의 건물과 부동산으로만 발행되어
[시사프라임/고문진 기자] 롯데컬처웍스(대표 최병환)와 덱스터스튜디오(대표 김욱·강종익)가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NFT 제작·유통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지난 4일(금) 체결했다.이에 따라 양사는 앞으로 영화 디지털 자산 NFT 제작 및 유통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롯데컬처웍스가 보유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덱스터는 NFT의 제작 및 유통을 담당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향후 영화 팬들에게 다양한 형태로 디지털 자산 NFT를 선보여 콘텐츠 IP의 라이프 사이클을 확장하고 초기 단계인 국내